보훈클럽 상담 옐로우 아이디 보훈클럽 스토리채널 보훈클럽 상담 옐로우 아이디 보훈클럽 대표 카카오톡 보훈클럽 티스토리 블로그 보훈클럽 페이스북 페이지 보훈클럽 트위터
 
 
 
보훈클럽방송 | 보훈뉴스 | 보훈자료실 | 일반뉴스
 

-
오피니언(사설)
-
예우/위상강화
-
정치/정책
-
복지/의료
-
인물/단체
-
행정/기관
-
관련보도자료
-
칼럼,특별기고
-
특집 인터뷰
-
세상사는이야기
일사일언, 말말말



HOME > 보훈뉴스 > 오피니언(사설)

오피니언(사설)
작성일 2010/04/27
조회: 9989     
무공훈장


천안함 용사들이 받은 화랑무공훈장은 5등급의 무공훈장중 4등급이다.
화랑무공훈장은 은재질로 도금되어 있으며 중량은 35g이며 목걸이 형식이 아닌 왼쪽 가슴에 다는 형태로 되어있다.
무공훈장은 1등급 태극무공훈장, 을지무공훈장, 충무무공훈장, 화랑무공훈장, 인헌무공훈장이 있다.

국가보훈처 통계에 따르면 2010년 3월 31일기준으로 66,833명의 무공수훈자가 있다. 무공훈장 수여 특성상 전시또는 이에 준하는 상황에서 무공을 세운분들에게 수여하므로 과거 6.25전쟁, 월남전에서 무공수훈자들이 많이 배출되었을것이다.

무공훈장의 수가 중요한것은 아니라고 본다. 그러나 그 의미와 같이 진정 국가를 위해 공을 세우신분들에게 정확한 진상조사를 통해 수여또는 추서되어야한다는것이다.

여론에 밀려서 대통령과 정치권의 압력에 의해 무공훈장의 의미를 퇴색시키는 일련의 우려스러운 결정은 문제다.

천안함사건은 결국 북한의 소행으로 밝혀졌다.

6월 지방선거와 함께 정부, 정치권은 이를 이용하려는 보이지 않는 세력으로 인해 희생의 가치가 폄하되고 있다. 나 또한 할아버지께서 6.25참전으로 전사하시고 나 자신도 군에서 훈련중 상이를 입어 상이군인으로 북한에 대해 좋은 감정은 절대 없다.

천안함 희생자들을 대청, 연평해전의 전사자, 부상자와 같은 선상에 두는것은 아직 시기상조라는것이다.

언제부터 대한민국에서 "영웅들의 희생정신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했던가?

어설픈 희생정신을 논하지 말고 진정 그 희생정신을 모두가 예우할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국가를 위해 희생하는것이 얼마나 존귀한것인지 제도적으로 정착할때다.

상이군인, 회사원 황준규(45세)

<ⓒ'대한민국 No1 보훈매체'보훈클럽. bohunclub.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0
3500
윗글 안중근의사 순국 100년
아래글 조직을 위함이 아닌 회원을 위하는 단체로 거듭나야
관련기사
停戰 58년…조국이 잊지 말아야 할 것들
"조국은 당신을 잊지 않는다.(You are not forgotten.)” 이는 미군 합동 전쟁포로 및 실종자 확인사령부(JPAC)의 모토다. 미국 하원을 중심으로 6·25 정전(停戰)협정 체결 58주년을 앞두고 워싱턴 시내에 있는 한국전 기념공원에 대형 ‘추모의 벽’을 건립하는 방안을 ..

2011/07/29
안중근의사 순국 100년
1910년 3월 26일은 안중근 의사가 중국 뤼순감옥에서 일제에 사형이 집행된날이다. 올해가 100주년이 되며 정부와 국가보훈처는 유해봉환등 각종 기념사업으로 분주하다. 계룡대의 육군본부 지휘부 회의실을 안중근 장군실로 간판을 바꿔달았다. 안중근 의사께서 일본군..

2010/04/27
무공훈장
천안함 용사들이 받은 화랑무공훈장은 5등급의 무공훈장중 4등급이다. 화랑무공훈장은 은재질로 도금되어 있으며 중량은 35g이며 목걸이 형식이 아닌 왼쪽 가슴에 다는 형태로 되어있다. 무공훈장은 1등급 태극무공훈장, 을지무공훈장, 충무무공훈장, 화랑무공훈장, 인헌..

2010/04/27
조직을 위함이 아닌 회원을 위하는 단체로 거듭나야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1951년 6.25전쟁와중에 부산에서 설립한 60여년 역사에 현재 10만여 상이군경 국가유공자를 회원으로 둔 국가유공자단체다. 22대 현 류지철 회장이 조직을 이끌고 있다. 상이군경회는 국가유공자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공법단체이며..

2010/04/27
[국사모 가산점 헌재 판결에 관한 과거 사설] 작금의 현실에 분개하며
존경하는 여러분! 가산점 헌법불일치 판결로 인한 작금의 현실에 통탄합니다. 이번 헌재의 판결 요지는 이전 헌법재판소 합헌 판결 요지인 "국가유공자등의 취업보호제도중 가산점제도는 공공의 이익에 반하지 않는다."라는 판결이 난지 불과 몇해되지 않아 "국가유공..

2010/04/20
이명박 대통령의 눈물과 500명
< 4월 19일 이명박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에서 가진 '천안함 희생장병 추모 라디오.인터넷 연설' 도중 눈물을 닦고 있다. > 국민 여러분, 지금 우리는 깊은 슬픔과 충격 속에 있습니다. 지난주, 침몰된 천안함의 함미가 인양되고, 실종 장병 한 사람 한 사람이 태..

2010/04/20
국가와 정부와 정치인과 심지어 언론조차도 천안함의 영웅을 논할 자격이 없다
2차대전 세계대전 루스벨트 대통령의 큰아들인 제임스 루스벨트는 안경이 없으면 생활이 불가능한 고도 근시에 위궤양으로 위를 절반이나 잘랐으며 심한 평발이어 군화를 신을 수조차 없는 사람이었지만, 해병대에 자원입대하여 운동화를 신고 다니면서까지 고된훈련으로..

2010/04/20
1